일상의 발견👌

천안 독립기념관🌟

hahahoho1823 2024. 7. 9. 14:22
728x90

집에서 차로 20분에서 25분이면 산책하고 뛰놀기 좋은 독립기념관이 있다.

저는 서울과 경기도에 살면서 빌딩 숲에서 살다시피 해서 이런 곳보단 놀이동산이나 동물원을 더 많이 갔었던 기억이 있다.

물론 아이들에겐 놀이동산이나 동물원도 재밌겠지만 이런 곳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산책도 하고 슬러시도 먹고 호두과자도 먹고 기념관 안에 들어가면 역사적인 교육내용도 스피커로도 사진으로도 전시가 되어 있어서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선에서 설명도 해주며 기념관을 둘러보았어요.

기념관이 매우 넓어서 다 걸으면 힘들 수도 있으니 순환열차도 한번 태워주시면 아이들도 재밌어하고 좋을거에요.

 

 

독립기념관 가면 시하가 따지지 않고 하는게 있는데 바로 붕어 밥주기에요.

자판기에 1000원 넣으면 종이컵 반절 정도 붕어밥이 나오는데 붕어가 어찌나 큰지 먹이를 주면 뻑뻑 소리를 내며 우르르 몰려와서 저는 좀 무서울 정도 였지만 아이는 참 좋아하더라구요.

 

독립기념관은 무료 입장이며 주차장도 넓어서 주말 나들이로 딱이에요. 

기념관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매점과 식당, 롯데리아도 있으니 식사도 가능하고 롯데리아 바로 앞에 바닥 분수도 있어서 여름에는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도 해요. 

독립기념관에서 운영하는 캠핑장도 있고 단풍이 필무렵에는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도 있어서 단풍축제을 즐길 수 있어 계절마다 볼거리가 다양하여 추천드려요.

 

 

 

 

728x90